2017 제19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1회 수상 미래발전·교육완구 부문] 3D Puzzle 뜯어만드는세상|스콜라스㈜ 

‘공부하는 한국사 시리즈’ 등 52만부 판매 

 

입체퍼즐 ‘뜯어만드는 세상’ ⓒ스콜라스
입체퍼즐 ‘뜯어만드는 세상’ ⓒ스콜라스

스콜라스는 문화와 교육 분야의 세계 최고 기업을 목표로 2000년 3월 설립됐다. 세계 최초로 입체퍼즐 ‘뜯어만드는 세상(3D Puzzle Pop Out World)’을 개발, 특허를 획득해 벤처기업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을 받았다.

스콜라스는 ‘뜯어만드는 세상’을 주력상품으로 유통과 B2B, 수출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홍콩·뉴욕·프랑크푸르트·뉘른베르크·도쿄·두바이 등 완구 선물용품 박람회에 매년 참가해 3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중소기업청은 지난해 스콜라스를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했다. 또한 스콜라스는 영어 알파벳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입체퍼즐 ‘ABC동물세상’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 벤처디자인상 금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스콜라스는 초등학생들이 역사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구와 역사 콘텐츠를 융합해 주목받고 있다. ‘공부하는 한국사’ ‘만들면서 공부하는 세계사’ 시리즈를 개발, 52만부를 판매했다. 현재는 EBS와의 협업을 통해 ‘EBS만공한국사’ ‘EBS만공세계사’를 공급하고 있다. 수학 분야에서는 ‘하우매쓰 수학 교구 시리즈’ ‘수학비법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콜라스 관계자는 “교육, 출판, 아트&크래프트 사업을 통해 감수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교육 완구와 콘텐츠를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