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소라)는 오는 8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IR센터에서‘창립 19주년 기념 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혁신으로 저성장을 고성장으로 이끄는, 여성벤처 2018’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여성벤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조명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여성벤처의 미래인 4개 사의 IR 피칭인 ‘Beyond Generation’이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국내 비즈니스 모델 연구의 대표 석학인 유효상 차의과대학 융합대학원장의 ‘저성장을 고성장으로 이끄는 노하우, 여성벤처에서 찾다’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이후 ‘대한민국은 여성벤처기업이 기업하기 좋은 나라인가’를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서는 여성벤처인이자 여성가족부 장관을 역임한 강은희 전 장관이 좌장으로 나서고, 여성벤처협회 역대 회장 3명 등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고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윤소라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한 소통과 공감이 단단한 유리천장 아래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여성벤처기업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기업가정신과 혁신의지를 복 돋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여성벤처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