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여성백일장

경상북도 여성협의회(회장 채옥주)가 주최하는 제6회 경북도 여성백일장이 지난 5월 16일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내 백결마당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장원에는 조희정(운문)씨와 배윤주(산문)씨가 당선됐고, 차상 5명, 차하 6명, 참방 11명, 입선 20명 등 44명이 도지사상과 여성단체협의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북 권은주 통신원>

사회극 소모임 회원 모집

광주여성의전화(대표 박효숙)는 사회극 소모임 회원을 모집한다. 이 소모임은 지역여성운동의 새로운 통로 마련과 여성의 폭넓은 문화활동의 장이 될 것이다.

모집분야는 배우, 작가, 연출. 대상은 여성문제에 관심있는 학생과 주부 등이다. (062)363-7739(담당 이정연)

<광주 강정임 지사장>

창작국악동요 발표회

광주국악작곡가회의 제4회 정기연주회에서 창작국악동요발표회가 있었다.

지난 5월 24일 전남대 예술대학 연주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최재륜 전남대 예술대 교수, 유경미 전남과학대 생활음악과 교수와 학생 등이 작곡한 30여곡이 발표됐다.

도서실 관리 자원봉사자 모집

광주여성발전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도서실 이용 편의를 도와줄 도서실 관리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한편 지난 5월 22일 보성다원에서는 자원봉사자 수련회를 가졌다.

이 날 수련회에서는 우수봉사자 표창과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의 전문영역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이용교 광주대 교수의 강의가 마련됐다. (062)383-5758

총회 및 단합대회

21세기여성발전위원회(회장 이화성)는 2001년도 총회 및 단합대회를 지난 5월 25일 장성 백양사호텔에서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현대사회의 가정위기 극복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김명희 호남대 사학과 교수의 강연이 있었다.

광양중앙병원 개원

학교법인 대불대학교(이사장 박영월 전남 목포시 새세대여성단체연합회 회장) 부설 광양중앙병원이 지난 5월 19일 개원했다.

지난 99년 4월 첨단의료장비를 갖춘 목포중앙병원 개원에 이은 이번 광양중앙병원의 개원으로 전남 동부권 지역민을 위한 의료서비스의 향상이 기대된다.

<목포 김종수 통신원>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