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여성창업경진대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신수연)에서는 제2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여대생, 주부, 일반여성 등 예비창업자와 창업 6개월 이내 신규창업자의 개인 또는 팀이다. 신규창업자의 경우 서류접수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자여야 한다. 참가분야는 지식정보산업, 제조업, 유통/서비스업 등 전 분야에 걸친다.

시상에는 최우수상 1명에게 상장 및 상금 1천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500만원, 장려상 6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300만원, 협회장상 2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각 3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전국 12개 지역에 위치한 여성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창업시 창업후견인 지정, 경영 및 기술지도 등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9월 중에 지역예선을 거쳐 10월에 수상자를 선정한다. 결과는 추후 인터넷 개시 및 개별 통보. (02)528-0224

아줌마를 위한 직업설계교육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미취업 여성 30∼40명을 대상으로 ‘아줌마를 위한 자기탐색 및 직업설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 내용은 MBTI 및 직업선호도 검사, 내 성격 바로 알기, 타인과 함께 지내는 법, 노동시장의 변화와 추이 및 여성들을 위한 직업 종류 설명, 선배 여성들에게 들어보기-취업사례, 나에게 맞는 직업 선택과 결정 등이다.

교육팀 김희정씨는 “자신감이 없거나 사회활동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여성들이 자기 탐색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하고 다양한 직업세계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설계해 보도록 하는데 이번 교육의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28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접수마감은 27일까지. 수강료 1만원. (02)2607-8791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

이코퍼레이션(사장 김이숙)은 25일부터 7월 6일까지 무선인터넷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이동통신업자, 유선포털, 컨텐츠 프로바이더, 솔루션 프로바이더, 단말기 사업자 등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종사자와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기술분석 및 신기술 전망, 무선인터넷 솔루션 프로바이더 및 컨텐츠 프로바이더의 현황과 성공전략,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빌 오피스의 전망 및 구현, 무선인터넷 포털의 전망과 구현, 무선인터넷 서비스 활성화 정부정책 방향, 무선인터넷 도입전략 및 사례연구로 구성된다.

정원 30명. 등록비 55만원. (02)3452-0202

살균의류건조기 체험 이벤트

여성포털사이트 여자와닷컴과 섬성전자가 살균의류건조기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50명을 추첨해 두달 동안 의류건조기를 무료로 사용하게 한다. 응모기간은 13일부터 25일까지. 지난 달에 출시된 삼성 의류건조기는 살균뿐만 아니라 보풀제거 기능이 있다.

건조코스도 달리할 수 있어 다림질을 위해 습기가 남아있는 채로 건조할 수도 있다. 5.5kg 대용량이라 이불도 쉽게 말릴 수 있다. 1kg 이하는 24분 내 건조가 가능하다. www.yeozawa.com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