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벤처 CEO 혁신아카데미 ‘더 퀸즈’ 개최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소라)는 12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제3회 대한민국 여성벤처 CEO 혁신아카데미 ‘더 퀸즈(THE QUEENS)’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CEO 혁신아카데미는 용인한화리조트에서 스타트업 및 여성벤처기업CEO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기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오프닝 특강으로 핀플레이 콘텐츠담당이사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일상을 살아가며 작지만 의미 있는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행복을 찾아가고 새로운 미래를 모색하는 것이야 말로 나를 찾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에이케이스 유민영 대표는 ‘내 삶을 바꾸는 동시대성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참가자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마지막 강연은 ‘트렌드코리아 2018’ 공동저자인 서울대학교 전미영 교수가 맡았다. 전 교수는 “2018년도 트렌드는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Work-and-life balance)이며, 최근 스스로의 삶을 더 소중히 여기는 가치가 중요시 되고 있다”며 소비흐름에 맞는 제품개발과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여성벤처기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를 리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여성벤처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