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2분기 수강생 모집
‘원더풀 컬러풀 미술사’,‘세계의 뮤지컬’등 흥미로운 인문·교양강좌와‘성인발레’,‘라인댄스’등 트렌드에 맞춘 강좌 운영 ⓒ부산문화회관
19일부터 문화예술아카데미 2분기 수강생 모집 ‘원더풀 컬러풀 미술사’,‘세계의 뮤지컬’등 흥미로운 인문·교양강좌와‘성인발레’,‘라인댄스’등 트렌드에 맞춘 강좌 운영 ⓒ부산문화회관

(재)부산문화회관이 오는 4월부터 시작되는 2분기 문화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8년 총 4분기에 걸쳐 미술사의 모든 계보를 살펴보는 전통미술사 수업 ‘Artistic Fantastic 미술사’는 1분기 ‘고전미술’에 이어 2분기에서는 ‘근대미술 모더니즘’을 주제로 진행된다. 톡톡 튀는 주제별로, 새로운 시각에서 새롭게 보는 ‘원더풀 컬러풀 미술사’는 장원 교수의 독자적인 연구를 통한 결과물로 부산문화회관 아카데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강좌가 될 것이다.

직장인을 위해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두 시간동안 ‘뮤지컬’을 주제로 신규강좌 ‘세계의 뮤지컬’이 개설된다. 공연 칼럼니스트 이상훈씨가 진행하며 올해 총 8회에 걸쳐 세계4대 뮤지컬 ‘캣츠’,‘레미제라블’,‘오페라의 유령’,‘미스사이공’ 등 해외 현지에서 직접 수집한 귀중한 자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김은주 강사 고유의 넛지(nudge) 교육법으로 진행되는 ‘나만의 드로잉 그로잉’ 수업, 사진작가 쁘리야 김과 함께하는 ‘하이 퀼리티를 위한 사진학’ 수업도 관심을 모은다. 

실기강좌로는 성인들을 위한 ‘프리미엄 발레’와 ‘라인댄스’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부산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한국무용은 입문과정인 ‘한국무용 기초’를 시작으로 중급이상의 작품반인 ‘흥춤’과 ‘살풀이춤’이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바이올린, 가야금, 사물놀이, 클라리넷, 해금, 클래식 기타 등 악기강좌가 요일별, 시간대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19일부터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