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가 5일 오전 여성 기업가정신과 혁신성장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가 5일 오전 '여성 기업가정신과 혁신성장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윤소라 회장)은 한국중소기업학회와 IBK기업은행 등과 공동주최로 ‘사람중심 기업가정신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국제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국내외 석학들이 참여해 일자리 창출 및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기 위한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의 역할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2부 순서에서는 ‘여성 기업가정신과 혁신성장’을 주제로 대한민국 경제가 성장하기 위한 여성의 역할을 “여성의 기업가정신” 측면에서 조명했다.

권성우 고려대 교수의 진행으로 Geralyn Franklin ICSB 차기회장이 ‘사람중심기업과 여성기업가 정신’에 대해 기조연설을 했으며, 고대진 IBK경제연구소장이 ‘우리나라 여성기업의 활동분석 및 전망’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창업초기(올리브스톤 김다혜 대표) – 성장단계(지아이포스트 윤미옥 대표) - IPO이후 도약(포시에스 박미경 대표) 등 기술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단계별 우수기업 사례발표 시간을 갖고 질의응답을 통한 청중과의 소통 시간이 이어졌다.

권성우 교수는 “여성, 사람혁신, 기업가정신 이러한 키워드를 조합하면 결국 그 답은 여성벤처기업이다”라고 말하며 “더 많은 여성이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벤처창업에 도전하고 창업한 기업이 혁신성장을 이뤄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소라 회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대한민국 여성의 자기혁신 의지가 더욱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추세는 기업가정신으로 이어져 더 많은 벤처창업이 일어나고 새롭고 좋은 일자리가 지속 창출될 것이기에, 여성벤처기업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이 틀림없다.”고 말하며 여성벤처인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