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여성발명왕EXPO’ 28일 개막

‘2018 여성발명왕EXPO’(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2018여성발명왕EXPO’는 7월 1일까지 나흘 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A홀에서 진행된다. 특허청(청장 성윤모)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윤명희)와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중국,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우크라이나, 잠비아 등 전 세계 27개국 160여명의 여성발명인들이 참석한다. 여성발명왕EXPO의 주요행사 중 하나인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제11회)’는 전 세계 여성발명인의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대회로, 올해는 여성발명인 340여 명의 다채로운 발명품 380여 점이 출품된다. 행사 이튿날인 29일에는 현장심사가 이뤄지고, 마지막 날인 7월 1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 등 본상과 정부부처와 국내·외 유관기관의 특별상이 수여된다. ‘2018 여성발명왕EXPO’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wie.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루 4시간 또는 6시간 선택 근무가 가능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루 4시간 또는 6시간 선택 근무가 가능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 영업인재 채용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루 4시간 또는 6시간 선택 근무가 가능한 ‘시간선택제 영업전문인재’ 특별채용을 시작했다. 채용된 여성은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 FM(Floor Manager)으로 근무하며 서비스 컨설팅과 판매, 고객 응대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계약직으로 1회 계약시 근무기간은 2년이다. 이들은 총 9가지의 근무시간대 중 원하는 시간에 맞춰 출‧퇴근할 수 있다. 휴게시간은 30분이다. 서류 접수는 이달 30일까지며 7월 면접 등을 거쳐 8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여벤협·에스원, 여성벤처기업 정보기술 보안 지원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소라)는 에스원(대표 육현표)과 ‘여성벤처기업의 정보기술 보안 강화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여성벤처기업의 산업기술 유출을 방지하고 보안 관리체계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스원은 여성벤처기업의 시스템경비서비스, 정보보안서비스 등 보안시스템서비스 도입 확대를 지원하고 협회에 소속된 벤처기업이 개발한 보안상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교류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보안시스템 구축을 위한 비용 및 관리 인력 등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무료 보안컨설팅 등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받기로 약속했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여성벤처 스타트업의 기술 정보 유출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여성벤처기업이 사업화와 성장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 한국전기안전공사 엠블렘 ⓒ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한국전기안전공사 엠블렘 ⓒ한국전기안전공사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개막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오는 6월 22일 오전 11시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8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를 진행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지난 1995년부터 매년 실시해온 전기안전 분야 최대 행사다. 유공자를 비롯해 정부와 국회, 산업계 인사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무대가 펼쳐진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실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이 오는 7월 7일부터 15일까지 시행될 ‘2018년 제3회 미용사국가자격 정기시험(필기)’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자사의 인터넷강의 사이트인 ‘커넥츠 뷰티클래스’를 통해 7월 5일까지 미용사국가자격 필기 온라인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모의고사는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등 각 학과별 연구진이 필기시험의 출제기준과 기출문제를 분석해 엄선한 예상 문제로 구성됐다. 실제 필기시험과 유사한 PC 기반의 온라인 모의고사인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진행한다. 응시 이후에는 성적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커넥츠 뷰티클래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모의고사는 6월 25일부터 7월 5일 사이에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따라 응시 가능하며, 결과는 응시 기간에 따라 6월 2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신성장동력산업 여성인재 양성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류근수, 이하 송파센터)는 ‘송파 영 마이스 아카데미’(Songpa Young MICE Academy)’를 운영한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약자로 1인당 소비지출이 US$ 3127로 일반관광객 US$ 1715에 비해 1.8배에 달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송파센터는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공간을 국제 교류 복합지구 단지로 조성하는 지역특화 사업 기반에 걸맞게 MICE 전문인력 양성을 8회째 운영 중이며, 올해는 청년여성을 대상으로 송파 영 마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6월 26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25명을 선발해 마이스 분야 여성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서울시 청년여성 원더플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훈련생의 경우 기업실습으로 인턴 연계되며 심포지엄을 직접 기획 운영해 보는 실무중심의 수업으로 설계돼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