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역협정식에서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왼쪽)과  이병권 KIST 원장이 업무협약서 사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여성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역협정식에서 윤소라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왼쪽)과 이병권 KIST 원장이 업무협약서 사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KOVWA, 회장 윤소라)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여성벤처기업의 성장지원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여성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시장진출 등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협회는 우수한 여성벤처기업을 발굴하고 KIST는 보유 연구 인력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공동연구, 기술자문 및 이전, 특허나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당일 여성벤처기업 애로기술 수요에 맞춰 KIST 전문위원을 1대1로 매칭한 기술상담회와 공공분야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여성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구매상담회도 병행했다.

윤소라 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여성벤처기업의 기술역량을 키우는데 좋은 영양제가 될 것”이라며 “여성벤처기업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구축을 위해 여성벤처만의 멤버십 혜택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