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벤처썸머포럼’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하얏트 리젠시 제주에서 진행된다.   

벤처썸머포럼은 벤처업계의 결속강화와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학습과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구상의 밑그림을 얻고 휴식을 통해 재충전을 할 수 있는 벤처캠프 형태의 하계포럼이다. 

3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특별강연, 스타트업 세션, 외부 교류활동,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나눔의 가치로 세계 공유경제 시장을 휘어잡은 이상현 에어비앤비코리아 대표, 벤처의 사회혁신과 기업가정신의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 24번의 실패경험을 통해 얻은 성공비법을 들려줄 김민철 야나두 대표 등이 ‘벤처인의 상상마당’의 연사로 참여한다.

‘벤처인의 소통광장’은 △제주에서 벤처하기 △선배벤처와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을 위한 스타트업 세션 등 기업의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과 △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벤처 리더로서 갖춰야 하는 생각과 말, 소통의 중요성 등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 제주·벤처기업인의 밤, 미션 팀 빌딩, 참석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한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벤처인의 여름방학’은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한다.

선배벤처기업과 제주스타트업 기업과의 결연식, 제주이전 기업의 사례공유 및 오픈토크 등을 통해 제주기업들과의 교류시간도 진행된다.

제18회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협회와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주최하며 제주테크노파크, 한국기업데이터, KDB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나이스평가정보, 한국여성벤처협회가 공식 후원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ummer.ventu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럼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말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