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코레일관광개발은 2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017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이후 가족사랑의 날 운영, 유연근무제 활성화, 불필요한 초과근무 단축, 장기휴가제도 운영 등 일과 가정 양립 지원 및 가족친화 근로정책을 수행해왔다.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제대로 쉬는 문화를 정착시켜 일과 가정 양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김순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지켜가며 일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시행해 직원들의 만족도는 물론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필리핀 비콜 지역 방문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 '디딤돌' 단원과 현지 주인 40여명은 지난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필리핀 비콜 지역은 마닐라에서 377km 가량 떨어진 루손섬 남동부의 반도 지역으로 2014년 7월 태풍 람마순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은 이 곳 마을에 집을 짓고 인근 초등학교와 빈민가 마을에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의료시설이 부족한 현지 여건을 감안해 영양제, 감기약,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기본 의약품도 전달했다. 대한항공은 2005년에 필리핀 비콜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알게 된 후 지난 10여년간 매년 이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다.

 

교촌치킨과 동네 한바퀴 라이딩 즐기세요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2018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 개최를 기념해 ‘교촌 동네 한바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교촌 동네 한바퀴’ 이벤트는 다음달 16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자전거와 함께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 교촌레드산악자전거대회(#교촌레드산악자전거대회)’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린 뒤 교촌치킨 홈페이지에 URL을 입력하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자전거 트레일러(1명), 교촌레드오리지날 드림교환권(99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20일 발표 예정이다. ‘2018 교촌 레드 산악자전거대회’는 내달 8일과 9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용평리조트 MTB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한국산악자전거협회 홈페이지(www.kmtb.or.kr)를 통해 종목별로 접수가 가능하다.

 

송경석 (주)귀뚜라미 대표이사(왼쪽)와 윤종연 한국도시가스협회 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귀뚜라미그룹
송경석 (주)귀뚜라미 대표이사(왼쪽)와 윤종연 한국도시가스협회 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열병합 발전사업 MOU

귀뚜라미보일러와 한국도시가스협회가 열병합 발전시스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도시가스협회 사무실에서 ‘가스엔진을 이용한 삼중 열병합 발전시스템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가스 내연기관 엔진 방식의 삼중 열병합 발전시스템(Tri-generation System)은 청정연료인 도시가스로 가스엔진 발전기를 운전해 전기를 생산하고 발전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난방과 냉방에 활용하는 고효율시스템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열병합 발전시스템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가스요금 할인정책 △설비지원 정책 △ 신재생에너지의 대체에너지로서의 역할 확대 △ 전력거래 △비상발전 겸용 사용 등 정책 마련을 위한 정보공유 및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피바스 ‘블루밍 에센스 바디워시’ 선보여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꽃잎 향과 자연 유래 추출물을 담은 ‘블루밍 에센스 바디워시’를 선보인다. 올해 출시 15주년을 맞은 ‘해피바스 에센스 바디워시’는 천연 유래 세정 성분과 오일 보습 등이 특징인 대표 스테디셀러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네 종류의 ‘블루밍 에센스 바디워시’는 자연 유래 추출물과 다섯 가지 식물 유래 오일을 담았다. ‘다마스크 메이 로즈 에센스 바디워시’에는 불가리아 다마스크 장미향과 다마스크 로즈 워터를 ‘프로방스 가든 라벤더 에센스 바디워시’는 라벤더 향과 라벤더 추출물이 들어갔다. ‘썸머 스플래쉬 자몽 에센스 바디워시’에는 자몽 향과 플로리다 자몽 추출물이, ‘화이트 브리즈 매그놀리아 에센스 바디워시’에는 백목련 향이 함유됐다.

 

초록마을 “가시 없는 생선으로 아이 건강 챙기세요”

초록마을은 생선가시를 제거한 ‘우리아이입안애 손질고등어살’과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삼치살’을 출시한다. 국산 고등어와 삼치 가시를 최대한 없애 아이 뿐만 아이라 성인도 가시 바르는 불편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며 별도의 소금간이 되어있지 않은 원물 상품을 먹기 적당한 크기로 개별 포장해 이용과 보관이 편리하다고 초록마을은 밝혔다. 초록마을 상품본부 김용재 MD는 “이번에 출시하는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은 아이에게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을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며 “해썹(HACCP) 인증 받은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깐깐하게 관리한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이 아이가 무럭무럭 자라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