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최고여성지도자아카데미 9월 8일까지 접수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최고여성지도자 아카데미가 오는 9월 8일까지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실시되는 여성지도자 아카데미는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여성지도자로서 갖춰야할 지식과 리더십, 비전을 확립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아시아여성연구소측은 “모든 교육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의로 구성되며 지도자로서의 말하기, 21세기 문화외교, 여성지도자와의 만남, NGO활동가와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의 살아있는 강의를 체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고여성지도자 아카데미의 주요 교육 내용은 여성리더십의 의미, 리더십 개발 전략, 자기관리, 조직에서의 인간관계 및 조직 경영, 지도자로서의 의사소통 능력, 정보화시대의 지식경영과 여성 리더십, 여성의 국제교류 활동, 세계화 시대의 변화와 한국, 변화하는 여성 새로운 가족관계, NGO와 여성 리더십, 이미지와 매너, 여성정치인과의 만남, 여성 경제인과의 만남, 여성과 매스미디어로 구성되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수료패 수여, 국제관계대학원이나 정책대학원 입학시 우선권 부여 및 3학점 인정, 아시아여성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국내·외 활동에 인턴 활동 기회 부여, 사회기관, 사회단체 등에 여성인력으로 추천한다. (02)710-9177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