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광명시
제1기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1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2019년도 제1기 여성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었다.

여성 창업 아카데미는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은 있으나 창업 기반이 약한 여성들에게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고 여성 창업 기반 마련과 창업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 25일까지이며 주 1회, 6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기본과정(18시간)과 심화과정(12시간)으로 나눠 실시하며 기본과정 수료자(80% 이상 이수)에 한해 심화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정신 교육을 비롯하여 사례 위주의 창업 특강,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컨설팅 등 특화 아이템 개발 위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광명시 여성창업자금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수료증 발급 등 각종 혜택이 부여되며,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 시 최대 2천만 원까지 사업화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창업지원과 신설 등 조직개편의 첫 성과로 제1기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경력단절여성들이 창업에 꼭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광명시는 경력이 끊긴 여성들의 경제적 자립 및 여성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여성창업자금 지원 공모 사업을 2월부터 4월까지 진행하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팀에게는 최대 2000만원까지 사업화개발비가 지원된다.

키워드
#광명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