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6일 오후 2시 올림픽컨벤션센터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이하 IOC) 관계자를 초청해 (성)폭력 예방교육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한체육회 초청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유승민 IOC 위원과 송란희 스포츠인권교육소위원회 위원장, 수전 그레이닝 IOC 의무분과 매니저, 낸시 박 아시아지역 커뮤니케이션 팀장 등 IOC 관계자 등이 모여 (성)폭력 예방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월 ‘(성)폭력 등 체육계 비위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IOC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선수 및 지도자의 교육 서비스 체계를 확대하고자 IOC에 인권전문가 방문을 요청했다.

IOC는 ‘(성)폭력 예방 자료’를 안내하고 대한체육회 측 관계자와 선수 보호를 위한 기타 IOC 지원 프로그램이나 자문 요청 방법, 타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성)폭력 예방 정책 및 사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구체적 실행 방안을 모색했다.

대한체육회는 (성)폭력 예방 시스템 강화를 위해 IOC 관계자를 초청해 대한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직원, 인권상담사 등 실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개최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일정 및 논의사항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대한체육회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