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왼쪽)과 아이유 ⓒ넷플릭스
윤종신(왼쪽)과 아이유 ⓒ넷플릭스

“독특한 캐릭터예요. 아주 자유분방해요. 제가 만나보지 못했던 캐릭터예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에서 주연을 맡은 가수 겸 배우 이지은(아이유)는 27일 서울시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이렇게 설명했다.

‘페르소나’는 이경미,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아이유)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한 오리지널 시리즈다.

이지은은 “함께 작업한 모든 감독님들의 영화를 좋아했는데 이런 제안이 온 것이 신기했다”며 “단기간 안에 네 가지 캐릭터를 연기해야 하는 것이 큰 도전이었다. 그만큼 오래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지은은 승부욕 강한 소녀,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의 여자, 친구를 위해 발칙한 복수를 꾸미는 씩씩한 여고생, 꿈속에 찾아온 옛 연인을 소화했다.

(왼쪽부터) 윤종신, 아이유,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넷플릭스
(왼쪽부터) 윤종신, 아이유,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넷플릭스

영화 기획은 가수 윤종신에게서 나왔다. 그는 “제 철학은 노래는 이야기라는 것이다. 영화, 광고, 드라마 모두 이야기다. 네 감독님의 단편 영화들을 봤는데 너무 좋았다. 감독님들이 단편 영화를 만들 때 창의력이 더 빛나는 것 같아 이 프로젝트를 제안했고 이지은 씨까지 캐스팅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넷플릭스를 선택한 이유를 오랜 기간 작품을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긴 고민과 제작 기간에 비해 영화나 음악이 개봉하고 공개되는 시점에서 흥망성쇠가 바로 결정되어 판단되는 것들이 안타까웠다”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면 길게 이 작품의 피드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지은은 “넷플릭스를 만나 더 오래오래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이 행운인 것 같다”고 말했다.

‘페르소나’는 4월 5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키워드
#페르소나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