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챔피언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여자 선수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챔피언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여자 선수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7일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챔피언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여자 선수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어 국가대표 여성 선수 및 지도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이벤트, 건강관리를 위한 강의와 상담 등을 실시했다.

‘여자 선수의 날’ 행사는 매일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하고 있는 여성 국가대표 선수단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가대표 댄스스포츠 남기용․신나라 선수의 라틴댄스 공연, 선수단을 위한 장미꽃 선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졌다.

대한체육회 협력병원인 단국대학교병원의 산부인과 김지혜 전문의와 분당제생병원 재활의학과 이태임 전문의가 여성 국가대표 선수단의 건강관리를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두 전문의는 여성에게 특히 필요한 영양소, 식이장애, 골대사 장애, 월경전 증후군 등 의학적 주제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 선수에게는 1:1 상담을 실시하여 개별적 고충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 외 여성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팜월드, 유유제약, 구즈텔, 청주 마이크로병원 등에서 종합 비타민, 철분제, 생리대 등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