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과 케이엠파워가 지난해 '월드 IT쇼'에서 전시한 부스 모습. ⓒ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과 케이엠파워가 지난해 '월드 IT쇼'에 전시한 부스 모습.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데이터센터 구축 및 IT 기반 설비 전문업체 케이엠파워(대표 김종억)와 국내 최대 ICT(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2019 월드 IT쇼(WIS)’에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차세대 첨단 ICT 산업을 주도하는 국제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는 ‘스마트 이노베이션(Smart Innovation)’을 주제로 ICT 분야 R&D 활성화로 국가지속성장동력에 기여하고, 참가업체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약 5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코엑스 1층 A홀에 케이엠파워와 공동으로 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케이엠파워는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및 데이터센터 기반설비 전문 분야에서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양사는 중소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위한 전력 및 IT 인프라 핵심 제품들을 선보이며, 마이크로 데이터센터(Micro Data Center)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는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필수적인 전력, 쿨링, 보안, 원격감시, 인프라 관리 등 사전 조립 및 테스트가 완료된 소형 데이터센터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