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KT,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채윤정 기자
  • 승인 2019.04.18 13:59
  • 수정 2019-04-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오른쪽) 부사장, KISTI 최희윤 원장이 MOU를 체결했다. ⓒKT
18일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여한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오른쪽) 부사장, KISTI 최희윤 원장. ⓒKT

KT(www.kt.com 회장 황창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18일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 KISTI 최희윤 원장, KISTI 과학데이터스쿨 안부영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인공지능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교육 과정 공동 개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 추진 △연구개발 인력 교류 △국내외 행사 공동 개최 및 참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연내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올해 KISTI에서 주관하는 국가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T의 인공지능 교육 교구재인 AI 메이커스키트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ISTI는 지난해 과학데이터스쿨을 신설해 데이터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및 과학기술 대중화를 위한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