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주최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 주관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경상북도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간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1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성폭력 관련시설 종사자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2일간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14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성폭력 관련시설 종사자 보수교육’을 개최했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가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2019년 여성폭력 관련시설 종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보수 교육에는 도내 성폭력 및 가정폭력 상담소, 여성긴급전화1366센터, 해바라기센터 등 피해자지원 시설 등 41개소로 구성된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 주관으로 도내 여성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 140여명이 참석했다.

보수교육은 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상담이론과 실제, 여성폭력관련 법적 이해, 이차 트라우마 대처 등 평소 종사자들이 피해자와의 상담 과정에서 자주 겪는 부정적 사고와 정서, 가해자들의 위협 등을 강의했다. 강의에는 신성만 한동대 교수, 예현지 변호사, 현진희 대구대 교수가 맡았다.

자기소진에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활동을 통해 배우고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문가로서 폭력 피해 발생 방지와 피해자 지원 업무에 한층 더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안 등 사례를 중심으로 상호간 정보교류도 이루어졌다.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실 전종헌 사무관은 격려사에서 “종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더욱 힘을 얻는 기회가 되고, 지역사회에 성·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데이트 폭력, 성매매 등 여성폭력이 근절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