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달리는 멍멍이 광주로 모여라… 22일 ‘반려견 수영대회’ 개최
잘 달리는 멍멍이 광주로 모여라… 22일 ‘반려견 수영대회’ 개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06.05 18:48
  • 수정 2019-06-0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 조성 일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광주광역시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붐 조성을 위해 반려견 수영대회를 연다.

3일 광주시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2일 반려견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22~23일 열리는 수영대회에서는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 ‘반려견 다이빙 대회’ 등이 열린다. ‘애견가족 소풍’, ‘반려견 패션보기’ 등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아이들을 위해 동물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동물 캐릭터 포토타임’과 직접 장애인이 되어 안내견과 함께 걸어보고 느껴보는 안내견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는 길이 15m, 깊이 1.2m의 임시 수영장을 설치된 조선대 운동장에서 열린다. 예선과 결선으로 치러지며 가장 빨리 결승선에 도착하는 반려견이 1위로 기록된다.

시범경기로 운영되는 ‘다이빙 대회’는 2019광주세계선수권대회를 홍보하는 이색 이벤트로 훈련된 반려견들의 화려한 다이빙 기술을 볼 수 있다. 예선과 결선을 거쳐 우승견을 뽑는다.

이번 대회 참가에 반려견의 무게나 종류 제한은 없다. 선착순 40마리가 참석할 수 있다.

전국 곳곳에서 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의 숙박을 위해 함께 머물 수 있는 주변 캠핑장 등을 섭외해 300여 반려가족에게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동물들의 학대를 방지하고 인식전환을 위해 동물보호 홍보관을 설치해 동물보호 사진전시 및 입양 가능한 유기동물 등을 소개하고 학대방지 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문의 062-974-9103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