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덕 회장, ‘법고창신’ 정신 강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김순덕회장.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김순덕회장 ⓒ권은주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회장 김순덕 ㈜신영도시개발 대표이사)는 지난 7월 18일 ‘2019 대구 여성경제인대회 및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김성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천병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장 등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및 임원, 지회 회원 및 지역여성경제인 등이 참석, 지회창립 20주년을 축하했다.

김순덕 회장은 개회사에서 “격변하는 경제상황 속에서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하기 어렵다. 앞으로 많은 도전과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함께 걸어온 20년을 넘어 미래의 20년을 향해, 법고창신(옛 것을 본받아 새로운 것으로 거듭나게 한다)의 뜻을 마음에 새겨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협회가 되도록 회원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권영진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여성경제인의 권익향상과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온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대구시는 여성들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여성경제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대내외 불확실성과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시련을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오전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기업 우수제품 전시회와 여성경제인 DESK 경영애로 상담회가 열렸으며, 글로벌 경제전문가 곽수종 교수(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초청, ‘미중 무역갈등과 향후 한국경제 대응방향’에 대한 특강도 가졌다.

모범여성기업인 시상식에서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은 ㈜오엠에스뷰티컴퍼니 오무선 대표이사와 권영진시장.
모범여성기업인에 대한 시상식에서 대구광역시장 표창을 받은 ㈜오엠에스뷰티컴퍼니 오무선 대표이사와 권영진시장 ⓒ권은주 기자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여성기업인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대구광역시장 표창에는 ㈜오엠에스뷰티컴퍼니 오무선 대표이사와 앞산고을요양센터 정경희 대표가 수상했으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표창은 ㈜우정(신금자 대표), ㈜세원이앤아이(이재숙 대표)가, 대구지방국세청장 감사장은 러빈코티지(강은숙 대표), 구슬립(오지은대표),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은 오성시스템(박화춘 대표), 신화명과(주)(이영자 대표), 대구지방조달청장 표창은 비전21(정순애 대표), 로얄그린(주) (하승희 대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표창에는 금화농산(김준희 대표), 비스(조영란 대표), 루비조명(최현옥 대표)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대구지회는 이날 김성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에게 여성기업인에 대한 지원 정책에 고마움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창립하면서 지난 20년간 여성경제인의 성장발전과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