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를 주제로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구미시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를 주제로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부부갈등을 경험하고 있거나 친밀한 부부관계 유지를 희망하는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부부교육을 진행했다.

‘우리 부부 행복 레시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4일과 31일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 주관으로 열렸다. 교육은 제석봉 한국TA연구소장(전 대구가톨릭대학교 상담대학원장)이 진행했다.

교육은 부부 성격, 상호작용 방식 및 관계 유형을 이해하기 위한 이고그램 검사, 부부간 비합리적인 소통방식의 점검과 효율적 대화법 등 심화 교육과 함께 부부가 협심해야 완성할 수 있는 스트링아트 등의 작품 활동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K씨는 “결혼할 땐 저절로 행복해지는 줄 알았는데 상대를 이해하기 힘들어 싸움과 화해를 반복하다가 너무 지쳤다”며 “부부교육을 받으면서 10년 결혼생활을 하며 우리가 상대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부족했다는 걸 깨달았고 앞으로는 배려와 공감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문제의 예방적 접근, 통합적 포괄적 가족지원서비스,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공동체 지원, 다양성 수용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