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일부터 2020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일부터 2020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 음악치료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등 2개 전공과 미래융합인재학부에 커리어코칭, 국방 융합관리 온라인커머스 등 3개 융합 전공 트랙을 신설했다.

음악치료학과는 음악과 심리치료를 체계적으로 결합해 현대인의 심리 정신 발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재 육성이 목표다. 전국 5곳의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통합적인 안목을 갖춘 음악 치료사를 양성한다.

또한 기계제어공학과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최첨단 기계제어기술을 리드하는 기계제어 전문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졸업 후 국가기술직 공무원, 정부산하기관, 기계부품 관련업체, 자동차 및 조선 관련업체, 로봇 분야 관련업체, 항공 및 중공업 관련업체, 건설기계 관련업체, 플랜트 전문 업체, 벤처기업 창업, 반도체 업체 등으로 취업 가능하며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커리어코칭전공은 직업상담사로서의 성장, 자기의 직업 전환 및 자녀의 진로코칭을 위한 실제적인 교육을 목표로 한다. 적성탐색 및 진로전환에 도움이 되는 커리어코칭, 가족구성원 및 주위사람의 적성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커리어코칭 등을 교육하며 관련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증인 직업상담사와 민간자격증인 코칭심리사, 진로코칭전문가 등이 있다. 졸업 후 공공직업안정기관, 지자체 취업지원센터, 국방부 취업지원센터, 대학교 취업정보실, 기업 인사팀 HR파트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국방융합관리전공은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 군인학생 맞춤형 융합 전공과정이다. 경영, 리더십, 부동산, 회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 등의 다양한 학문분야의 기초지식을 보다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졸업 후 군 및 일반 민간사회분야에 차별화된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온라인커머스전공은 디지털생태계의 이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문화예술, 사회복지, 정보통신기술 융복합분야를 중심으로한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비즈니스(e-비즈니스,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미디어마케팅) 분야의 기업경영활동과 인터넷을 활용한 경영 및 디지털콘텐츠 사업화를 할 수 있는 경영 인재를 육성한다.

이번 모집 학과(전공)는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및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해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 등 총 34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