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심상정 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 심상정 대표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이 한국교회연합 동성애&인권공동대책위원회의 성명 발표에 유감을 표명했다.

정의당 트랜스젠더 인권 특별위원회(위원장 임푸른)26일 논평을 통해 김영길 바른군인권연구소 대표는 국가인권위원회의 트랜스젠더 수술비용 국가부담 정책, 인권위의 제3의성 인정, 변희수 하사의 군 복무 지속의 적극 권고를 비난했다면서 이는 트랜스젠더 당사자를 비롯해 성소수자의 헌법상 평등권을 비롯한 인권을 무시하는 발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트랜스젠더와 성소수자들은 매일 사회적 시선과 차별에 시달리고 살아가고 있다. 본인이 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고통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보수기독교계와 일부 정당은 이들의 존재를 지우고 인권과 존재 자체를 부정하려는 정책과 토론회를 열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별위원회는 성소수자들은 오랫동안 혐오에 노출돼 있지만, 투명 인간처럼 그 차별의 형태가 대중에게 가시화되지 않았다투명 인간을 위한 정치를 지향하는 정의당의 트랜스젠더 인권 특별위원회는 앞으로 사회적 안전망의 사각지대에 있는 트랜스젠더를 위한 입법 과제들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회연합 동성애&인권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21나쁜 인권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바른군인권연구소 대표는 국방부와 국가위원회가 군동성애 옹호조장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국인권센터, 정의당 성소수자위원회의 잘못된 정보에 귀 기울이는 국가인권위원회로 인해 트랜스젠더가 증가한다면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