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 모아지는 지지와 격려 "힘낼께요 대구!"
대구로 모아지는 지지와 격려 "힘낼께요 대구!"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0.02.29 09:05
  • 수정 2020-03-02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민정신으로 위기극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을 위한 국민들의 응원 릴레이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어지고 있다.

대구시민들은 대구시 브랜드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를 활용해 만들어진 ‘#힘내요대구’에 해시태그 단 글을 SNS에서 공유하면서 서로를 응원하고 하는 가운데 타 시도민들의 참여가 확대되면서다.

#힘내요대구 영어버전
'#힘내요대구'영어버전

이 응원 릴레이는 과거 대구에서 시작된 국채보상운동을 다시 재현한 듯 점점 범국민운동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영어 버전을 별도로 만들어 해외 SNS 채널을 통해 대구에서 시작된 코로나19희망의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홍보브랜드담당관
'Colorful DAEGU’는 도시의 다양성, 포용, 활력, 열정, 발전적 에너지를 의미하며, 대구는 국채보상운동과 2․28민주운동의 발상지이자 대한민국 근대화의 심장부라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젊은 도시, 열린 도시, 열정의 도시」를 표현. ⓒ대구시홍보브랜드담당관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힘내요 대구’응원 릴레이는 위기 때 마다 하나가 되어 위기를 극복했던 ‘대구시민정신’이 새롭게 표현된 것”이라며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대구시민정신의 저력을 희망에 담아 널리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응원 외에도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대구로 모아지는 각계각층의 지지와 격려는 시름에 빠진 대구시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