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담화문 통해 2주간 더 감내해달라고 당부
대구시 예산 과감한 구조조정으로 긴급경제지원예산만들겠다

권영진 대구시장(사진)은 15일 ‘코로나19 종식과 긴급 경제지원을 위한 대시민 담화문’을 발표하면서 '328대구운동'을 제안했다. 

권 시장은 이날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대시민 담화문을 통해 "이번 사태를 조기에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압축적인 고통을 감내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며 "'코로나19 종식 328, 대구운동'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권 시장은 "새로운 국면에 대응해서 코로나19의 위기를 조기에 종식시키기 위해 대구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선제적이고 광범위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특히 ‘코로나 종식, 328 시민운동’은 오는 3월 28일까지 2주 동안 모든 방역 역량을 집중하고 시민이동을 최소화해 대구에서 발생하는 확진 환자의 수를 한 자리 수 이하로 만들어 ‘확실한 안정기’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그러면서 △외출과 이동을 최소화하고 종교행사 외에 노래방·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 28일까지 중단 △손 씻기와 2m 거리 두기 등 개인위생수칙 철저 준수 △발열, 오한, 기침·가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시민들은 질병관리본부(1339)나 가까운 보건소 안내 받을 것 △자가격리 해제 된 시민들의 경우에도 스스로 건강체크와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 △대구 시민들의 대구 밖 이동 자제 등을 권고했다.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

권 시장은 “중앙정부에 요청한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긴급생계자금 지원과는 별개로 올해 편성된 대구시 예산을 과감하게 구조조정해 긴급 경제지원 예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