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는 공공시장을 통한 여성벤처기업 판로 확대 지원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 및 여성벤처기업을 위해서 공공기관과 협력해 제품 구매, 기술협력 등 상생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한국철도시설공단과 시범적으로 추진한 상생협력 과제 공모에 20개사가 신청해 9개사가 구매 및 협력 사항을 검토 중에 있고, 이 중 1개사는 계약이 성사되어 6월 현재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계약이 성사된 과제는 ㈜나무와숲의 언텍트 기반 아동그림 분석 및 부모 양육스트레스 진단을 통해 솔루션을 제시하는 서비스로 공단은 우선 100명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수요 공공기관 요청에 따른 기술제품 소개와 대면 상담회 개최라는 기존 방식에서 탈피, 공급기업이 수요기관 분석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조직 전체에 필요하다고 예측되는 기술 및 제품을 서면으로 제안하고 필요시 온라인 상담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부분이 현 상황과 트렌드에 맞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온 것이라 생각한다”며 공단에서 검토 중인 나머지 과제에 대해서도 계약 가능성을 계속 확인해 협력할 공공기관 선정과 공모를 통해 이 분위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