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피해 심한 대구시의회방문 2천만원 추가지원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는 15일 시의회 2층 간담회장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전국의장협의회)와 코로나 19 피해지역 재난구호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의장협의회는 국내 ‘코로나 19’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에 재난구호금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2천만원을 대구광역시의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대구광역시에 지원될 예정이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대구시의회를 방문, 코로나 19 피해지역 재난구호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대구시의회를 방문, 코로나 19 피해지역 재난구호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구시의회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확산되던 지난 3월초 대구·경북지역에 방역마스크를 지원한 전국의장협의회는 “대구시민의 조속한 생활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재난 구호금을 추가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을 위해 대구시의회를 방문한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주윤중 사무처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배지숙 의장은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을 제일 먼저 경험했던 대구가 감염병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전국에서 보내주신 응원과 위로의 힘이 컸다” 며 “앞으로 대구시의회도 감염병 사태의 조기 종식과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