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의장협의회주관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비’ 지급
청담고 이전에 공헌

김혜련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서울시의회

 

김혜련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서초 제1선거구, 더불어민주당)이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위원장 명의로 ’서울특별시 감염병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및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저소득 주민의 생활 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제안해 서울시 주민의 경제적 안정을 지원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서초구 잠원동 지역의 숙원사업이던 고등학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고등학교를 서초구 잠원동으로 이전하는 데 공을 세웠다.

김 위원장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를 통해 사회서비스의 공공성을 강화함은 물론 장애인의 참정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서울특별시의회 회의 규칙‘을 개정을 이뤄냈다.

김혜련 위원장은 “보건복지위원장으로 2년간 활동하며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정책을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했다”며 “안주하지 않고 지역주민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련 위원장은 제9대,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위원으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