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정치를 하나! 무엇을! 어떻게!‘ 주제
여성 정치인 및 정치 입문 원하는 여성 30명 모집

한국여성의정 인천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예비정치인 발굴· 육성을 위한 정치교육 기본과정인 ‘여성의정 인천아카데미’를 진행한다ⓒ한국여성의정 인천아카데미

 

한국여성의정 인천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예비정치인 발굴· 육성을 위한 정치교육 기본과정인 ‘여성의정 인천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나는 왜 정치를 하나! 무엇을! 어떻게!‘를 주제로 2022년 8기 지방선거를 대비, 인천지역 여성 정치인 및 정치에 관심이 있는 시민활동가를 대상으로 강의와 토론 등이 마련된다. 정치 입문 전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취지다.

이번 교육은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여성 정치인과 정치를 시작하는 여성들에게 30명 이내를 모집한다.

주요 내용은 △충북대 ‘강형기 교수의 ‘정치란 무엇인가-풀뿌리 생활 정치를 중심으로’ △김은주 여성정치연구소장의 ‘남여동수 정치의 이해-여성의 정치적 대표성 확보’ △이진옥 젠더정치연구소 연구위원의 ‘여성정치의 현주소와 과제-여성정치의 필요성과 참여’ △김희은 경기도여성가족여성연구원 이사장의 ‘여성의제.여성정치’ △윤미경 인천환경운동연합 대표의 ‘인천지역 특성과 현안’ 등의 강의와 여성 정치인과의 만남, 정치인으로서 필요한 소양 및 멘탈 관리를 위한 토론 등으로 꾸려진다.

홍미영 원장은 “2022년 지방선거를 대비해 미리 지역의 여성 정치인을 발굴하고 인천지역 예비 여성 정치인을 양성해 여성의 정치 확대에 목적을 두고 실시하는 교육인 만큼 이번 교육 과정이 꼭 필요한 관심 있는 여성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고 말했다.

한국여성의정은 2013년 설립된 국회의장 산하 법인이다. 전·현직 여성 국회의원으로 구성된 이 단체는 여성의 정치역량 강화와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홍미영 전 의원이 인천경기아카데미 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