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협, 코로나19로 고생하는 경북의료진에게 도시락 전달
어려울 때 상부상조하는 경북여협과 전남 여협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순임)는 전남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즉석 쌀국수, 떡국 등 2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난달 17일 전남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영애)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나주, 담양, 곡성, 구례 등 전남 4개 시·군에 각 500세트씩 모두 2000세대 피해 주민에게 보내졌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순임)가 전남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즉석 쌀국수, 떡국 등 2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홍순임)가 전남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들을 위해 즉석 쌀국수, 떡국 등 2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지난 2016년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한 경북여성단체협의회와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양 지역을 방문하며 천사오케스트라 후원, 농특산물 판매협약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교류 협력을 가져왔다.

올해 상반기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어려움을 겪자 전남여협 회원들은 매일 한달간 사랑의 도시락을 1만2천개를 지원했다.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임원들이 나주, 담양, 곡성, 구례 등 전남 4개 시·군에 물품을 나눠주고있다.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임원들이 나주, 담양, 곡성, 구례 등 전남 4개 시·군에 물품을 나눠주고있다.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홍순임 경북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전남여협에서 코로나19로 고생이 많았던 의료진들에게 정성들여 만들어준 도시락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있다“며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어려울 때 상부상조하자는 회원들의 마음이 수재민들에게도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