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 임시회 개회, 코로나 재확산 방지에 앞장

 

대구시의회는 회의실 내 비말차단 장비를 설치하는 등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회기를 운영한다. ⓒ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의장 장상수)는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 8일부터 시작되는 제277회 임시회에서 본회의 참석 인원 제한하고 회의실 내 비말차단 장비를 설치하는 등 방역조치를 강화했다. 

개회식부터 ‘실내 집회 50인 이상 금지’ 명령을 적용하여 본회의 참석인원을 49명으로 조정했다. 이후 시정질문 및 상임위별 회의 시에도 질의답변 필수인원을 지정하여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도록 했다.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참석자간 거리 두기 등 방역 대책을 더욱 철저히 할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각종 보고사항은 서면으로 대체하도록 하는 등 회의장 내에서 발언을 최소화하도록했다. 

본회의장, 상임위원회 회의실에도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 일회용 마이크 덮개 사용 등을 통해 비말에 의한 감염을 차단하는 등 더욱 강화된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장상수 의장은 “회의 운영에 다소 불편함이 있겠지만 지금은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시의회가 모범을 보여야 할 때”라면서, “모든 시민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일상의 불편함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있다. 시의회도 의회 운영의 자율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방역 조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