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30일까지

ⓒ문피아
ⓒ문피아 제공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문피아 아카데미 여성 웹소설 작가 클래스 1기를 모집한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판타지 클래스, 금강 클래스, 부산 아카데미, 광주 아카데미, 로맨스 클래스, 대학교 전공자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여성 웹소설 작가 클래스는 기존 로맨스 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스다. 여성 작가는 로맨스 장르만 집필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판타지, 무협 등 더 폭넓은 장르에 도전할 수 있도록 특별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피아 아카데미 사업을 총괄하는 김향주 아카데미사업팀장은 “기존에 로맨스 웹소설 출간 경험은 있으나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한 여성 작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외 다른 장르에 꿈이 있는 예비 작가를 위해 여성 웹소설 작가 클래스 1기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금강 작가, 브라키오 작가, 오정 작가 등 현직 스타 작가들이 강의를 맡는다. 김향주 아카데미사업팀장·아카데미 PD의 집필 및 연재 전략 강의도 마련됐다. 특히 여성 판타지 웹소설 작가의 비밀 특강도 열리는데 강사는 당일 공개 예정이다.

또 웹소설 전문 PD의 1:1 작품 피드백 시스템과 문피아 프로모션 지원, 아카데미 운영진들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아카데미 수료 후에도 꾸준한 집필과 관리를 위한 스터디 운영을 통해 혼자 집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작가 지망생들의 작가 데뷔를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 웹소설 작가 클래스 1기는 17일부터 오눈 30일까지 모집한다. 문피아 홈페이지(http://www.munpia.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아카데미 수강 신청 양식, 본인이 창작한 웹소설 1만 5000자 이상과 그 이후의 줄거리를 1000자 이내로 첨부하면 된다. 최종 수강생은 내부 심사를 거쳐 발표한다. 개강 일자는 12월 19일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