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에소코

에소코블랙마카 ⓒ에소코

건강기능식품 회사 에소코가 ’제23회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에소코는 건강기능식품인 맨파워부스터, 슬리밍부스터, 키즈밸런스와 건강식품 블랙마카100, 허니홍삼블랙마카, 허니홍삼마카를 판매 중인 프리미엄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신세계 면세점, 롯데 온라인몰 등 유통가에 입점했다.

에소코 제품의 주원료인 ′마카′는 마카의 원산지인 안데스 산맥 해발 4000m 고산에 위치한 페루 후진 지방에서 재배, 채취되는 식물이다. 3000년 전 잉카시대부터 귀중한 약용식물이다. 31가지 미네랄과 아르기닌, 철분, 칼슘 등이 함유돼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우주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철저한 멸균 제조 과정 아래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 회사는 아시아 최고의 건강식품 전문 기업을 꿈꾸며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윤 창출에만 집중하지 않고 세계인의 건강과 공동체 발전에 도움이 되기 위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에소코는 건강식품에 관한 원료개발부터 수급, 제품개발까지 매일매일 끊임없이 연구하며 최고의 건강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노력의 결과로 기적의 뿌리라 불리고 있는 페루 후닌지방의 블랙마카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해 최상의 원료와 최고의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소코 오성부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하여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윤 추구만이 아닌 사람의 건강을 위해 일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