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부문’ 수상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0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에서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부문’을 수상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2020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을 받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재단)의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2020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꿈날개는 경력보유여성에게 필요한 경력개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경력보유여성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꿈날개는 총 4가지 과정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 진단 ▲온라인 교육 ▲온라인 상담 ▲취업 후 관리다. 미취업 여성이 어떤 역량을 가졌는지 진단하고, 온라인 교육과 취업을 위한 코칭 및 상담을 진행한다. 취업 후에는 멘토링과 상담을 제공한다.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인 '꿈날개'는 4개 과정으로 나뉜다. ▲온라인 진단 ▲온라인 교육 ▲온라인 상담 ▲취업 후 관리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인 '꿈날개'는 4개 과정으로 나뉜다. 온라인 진단, 온라인 교육, 온라인 상담, 취업 후 관리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재단은 꿈날개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개설했다. 올 한 해 자격증, 외국어, IT, 자기 계발 등 735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총 42만7626건의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여성 고용률 하락 및 재택근무 확대 속, 교육 신청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1% 증가했다. 

재단은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변화하는 취업 문화에 대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에듀테크(AI, VR)를 활용한 가상면접과 코치, 자기소개서 분석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여성 청년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 상담과 이력서 클리닉, 화상 모의면접 등이 이뤄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