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원장에 최영미 성결대 교수

최영미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최영미 성결대학교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여성신문AI아카데미교육원이 21일 서울 서대문구 여성신문사 회의실에서 출범했다. 최영미 성결대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교수가 초대 교육원장을 맡았다.

여성신문사는 2019년 ‘여성이여, AI 혁명을 주도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W-AI(와이) 포럼을 시작해 매년 AI 관련 포럼을 진행했다. 2020년 제2회 포럼에서 교육원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여성신문 AI아카데미교육원을 시작하게 됐다. AI아카데미교육원은 기초단계의 AI 리터러시 교육부터 일자리 창출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영미 원장은 “여성들의 AI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과 생활에 활용가능한 체험형 교육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준비 과정에는 (가나다순) 구자옥 잼코딩 대표, 권기룡 부경대 교수, 권은주 여성신문 대구경북지사장, 김민구 아주대 교수, 김병수 루시드프로모 대표, 박명순 SK텔레콤 인프라 밸류(infra Value) 혁신그룹장, 백란 호남대 교수, 성미영 인천대 교수, 안혜연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장, 우종우 국민대 교수, 이기호 이화여대 명예교수, 이병욱 가천대 명예교수, 이영옥 한국전력기술 기술전략실장, 이인선 계명대 교수,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조영임 가천대 교수, 주문원 전 성결대 교수, 홍성희 벨리나 대표 등이 참여했다. 앞으로 더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