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뭐 볼까?] 넷플릭스로 볼 수 있는
2021 아카데미 작품상 유력 후보 5편

미국 최대 영화 잔치,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이 다가온다.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연기돼 오는 4월 열릴 예정이다. 최고 영예인 작품상은 어떤 작품에 돌아갈지 하나둘 예측이 나오고 있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이 지난달 선정한 작품상 후보 중, 넷플릭스 등 OTT로 볼 수 있는 작품을 소개한다.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2020) [넷플릭스] 15세 관람가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스틸컷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감독: 아론 소킨/ 출연: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조셉 고든 레빗, 에디 레드메인 외

미국/ 드라마·스릴러/129분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은 1968년 시카고를 배경으로 한다.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평화롭게 시작된 반전 시위가 경찰 및 주 방위군과 대치하는 폭력 시위로 변하는 과정을 그린다. 7명의 시위 주동자 ‘시카고 7’이 기소됐던 악명 높은 재판을 다룬 실화다.

영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 7' 중 한 장면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는 ‘소셜 네트워크’로 제8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색상과 제6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은 아론 소킨이 연출을 맡아 관심을 모았다. 조셉 고든 레빗, 에디 레드메인 등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했다.

 

Da 5 블러드(2020) [넷플릭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Da 5 블러드’ 스틸컷 ⓒ넷플릭스

감독: 스파이크 리/ 출연: 델로이 린도, 클락 피터스, 채드윅 보스만 외

미국/ 드라마·전쟁/155분

영화 ‘Da 5 블러드’는 4인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참전 용사가 베트남으로 돌아와 분대장의 유해와 숨겨든 황금을 찾기 위해 정글로 들어가는 수색 작전을 그린다. 감독은 베트남전에서 백인을 위한 총알받이로 쓰였던 흑인의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다큐멘터리 자료를 삽입했다.

영화 ‘Da 5 블러드’ 중 한 장면 ⓒ넷플릭스

델로이 린도는 이 영화로 제85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과 제55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영화 ‘블랙 팬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고(故) 채드윅 보스만도 이 영화로 제85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2020) [넷플릭스] 15세 관람가


영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스틸컷 ⓒ넷플릭스

감독: 조지 C. 울프/ 출연: 채드윅 보스만, 비올라 데이비스, 글린 터먼 외

미국/ 드라마/93분

영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는 1927년 시카고의 음악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한다. 불같은 성미와 열정을 가진 블루스 가수 ‘마 레이니’(비올라 데이비스)와 밴드가 모여 탄생하는 이야기다. 점점 끓어오르는 긴장과 감정 속에서 마 레이니의 녹음이 무사히 끝날 수 있을지 조명하는 영화다.

영화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중 한 장면 ⓒ넷플릭스

채드윅 보스만은 영화 ‘Da 5 블러드’에 이어 이 영화로 제33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제46회 LA 비평가 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글린 터먼은 제46회 LA 비평가 협회상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맹크(2020) [넷플릭스] 15세 관람가


영화 ‘맹크’ 스틸컷 ⓒ넷플릭스

감독: 데이빗 핀처/ 출연: 게리 올드만, 아만다 사이프리드, 릴리 콜린스 외

미국/ 드라마/131분

영화 ‘맹크’는 1930년대 할리우드를 재조명한다. 냉소적이고 신랄한 사회 비평가이자 알코올 중독자인 시나리오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게리 올드만)가 훗날 영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시민 케인’의 시나리오를 집필하는 내용이다. 실화에 바탕한 작품이다.

영화 ‘맹크’ 중 한 장면 ⓒ넷플릭스

미쟝센이 뛰어난 작품이다. 제33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과 제46회 LA 비평가 협회상에서 미술상을 받았다. 이 영화에 출연한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미나리’ 윤여정과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예측 1, 2위를 다투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말콤&마리(2021) [넷플릭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말콤&마리’ 스틸컷 ⓒ넷플릭스

감독: 샘 레빈슨/ 출연: 존 데이비드 워싱턴, 젠데이아 콜먼 외

미국/ 드라마/106분

영화 ‘말콤&마리’는 영화감독인 ‘말콤’(존 데이비드 워싱턴)이 작품을 성공적으로 개봉하면서 모두에게 칭찬받는 이야기다. 그런데 그의 여자친구인 ‘마리’(젠데이아 콜먼)는 말콤이 이내 못마땅하다. 영화는 화려한 파티가 끝나고 집에 돌아온 두 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말콤&마리’ 중 한 장면 ⓒ넷플릭스

영화 ‘어쌔신 걸스’, ‘딥워터’ 등으로 주목받은 감독 샘 레빈슨이 감독과 각본을 맡았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주인공 여자친구 ‘미쉘 존스’ 역할로 잘 알려진 젠데이아 콜먼의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