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정책 아카이브(archive)' 구 홈페이지에 개소
키워드 설정으로 원하는 자료 손쉽게 검색

‘서대문구 정책 아카이브’ 화면 ⓒ서대문구청
‘서대문구 정책 아카이브’ 화면 ⓒ서대문구청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역에 관한 각종 자료를 망라해 보관하는 ‘서대문구 정책 아카이브(archive)’를 이달 초 구 홈페이지 내에 개소했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지역의 정체성과 변화, 스토리를 담은 자료들을 모아 누구나 볼 수 있게 공개함은 물론 잘 보존해 미래세대에 전하고자 이를 만들었다.

자료는 ▲문화·관광 ▲복지·건강 ▲여성·가족 ▲안전·재난 ▲건설·교통 ▲재정·경제 ▲주택·도시 ▲교육 ▲환경 ▲자치행정 ▲정보기술 등 11개 분야별로 관리, 축적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서대문구 홈페이지(행정정보 → 서대문 아카이브)를 통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을 활용하거나 축제, 문화, 청소년, 예산, 건강, 마을 등 40개 주요 키워드별로 자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설명회, 토론회, 공청회, 보고회, 평가회, 간담회, 설문 등 ‘의견수렴 형태’별로도 자료가 분류돼 있으며 각종 ‘구민참여자료’와 ‘위원회 회의록’도 볼 수 있다.

이곳을 활용하면 서대문구의 축제, 공청회, 설명회, 교육 등에 참석하지 않았더라도 관련된 행사자료집과 발제자료, 리플릿, 브로슈어 등을 열람하고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 정책 아카이브가 지역의 기록유산을 후대에 잘 물려줌은 물론 지방자치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