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식(食) 메뉴 지속 확장 … 5년새 122% 증가

이디야가 내놓은 스퀘어 피자 2종 Ⓒ이디야커피
이디야가 내놓은 스퀘어 피자 2종 Ⓒ이디야커피

카페에서 업무를 하는 ‘코피스족’과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하는 ‘카밥족’의 등장까지 이제 카페는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공부, 업무, 휴식 등 다양한 이유로 방문하는 일상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는 베이커리, 디저트 등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2020년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 판매량은 5년새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19년 ‘떠먹는 티라미수’,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며 디저트와 베이커리 라인을 본격적으로 지속 확대해 나갔다. 해당 제품들은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2020년 혼자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 ‘컵 디저트 3종’과 ‘이디야 호떡2종’을 출시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홀 제한 등 카페 방문을 통한 이용이 줄어드는 반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하는 고객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집 또는 회사 등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거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베이커리류 주문이 늘자 이디야커피는 이에 발맞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메뉴도 출시했다.

지난 1월 출시된 ‘스퀘어 피자 2종’은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아 이 제품을 찾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자 회사측은 최근 뚱카롱 타입의 ‘마카롱 플러스’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