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이재영(왼쪽)과 이다영. ⓒ뉴시스·여성신문
흥국생명 이재영(왼쪽)과 이다영. ⓒ뉴시스·여성신문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소속 이재영·이다영(이상 25) 쌍둥이 자매가 학교폭력 피해자들에게 사과문을 썼다.

이재영·이다영 자매는 지난 10일 각자의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 사과문을 올리고 학교 재학 시절 잘못한 일을 반성하며 피해자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재영은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낸 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며 “잘못했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라고 썼다. 그러면서 “좀 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피해자들을) 직접 뵙고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겠다”며 “힘든 시기에 저의 부족함으로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라고 했다.

이다영도 “학창 시절 같이 땀 흘리고 운동한 동료에게 힘든 기억에 상처를 준 언행을 해 깊이 사죄드린다”며 직접 찾아뵙고 사과할 것이며 “깊은 죄책감을 느끼며 자숙하고 반성하겠다”고 썼다.

이재영·다영 쌍둥이 자매와 초등·중학교 배구선수단에서 같이 활동한 것으로 알려진 이들은 전날 ‘현직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들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려 쌍둥이 자매의 가해 사실을 열거한 뒤 “진심 어린 사과를 받고 싶다”고 했다. SNS를 통해 관련 내용이 급속도로 퍼지자 쌍둥이 자매와 흥국생명 구단은 피해자들을 접촉해 사과하겠다는 뜻과 함께 적절한 시점에 만나서 직접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흥국생명 구단은 “이재영·다영 선수의 학교폭력 사실과 관련해 팬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며 “선수들은 학생 시절 잘못한 일을 뉘우치고 있습니다. 상처를 입은 피해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을 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