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회 수상 (주)한솔교육|신기한 한글나라

'신기한 한글나라'가 2021년 제 16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영유아교육 부문 대상을 받았다.ⓒ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한솔교육

영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가 2021년 제16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영유아교육 부문 대상을 받으며 14회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아이주도 맞춤놀이를 통해 남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프리미엄 언어발달 프로그램이다.

한솔교육은 1991년 아이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일이 언어 교육 이상으로 의미 있는 일이라는 믿음으로 신기한 한글나라를 출시했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아이의 수준에 맞춰 흥미요소를 강화하고 언어 표현 발달에 집중해 아이가 남다르게 생각하고 표현하며 성장하는데 효과적이다.

매주 다른 놀잇감을 끼우고 붙이고 돌리고 아이 스스로 만들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했다.

한솔교육은 아이에게 맞는 놀이방법으로 다가가기 위해, 수업 전 ‘한솔 영유아 기질검사’를 먼저 시행한다.

한솔 영유아 기질검사는 아이의 기질과 부모의 양육태도를 함께 검사하며, 결과에 따른 가정양육 및 교육가이드를 제공하고 아이 성향과 기질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신기한 한글나라의 단계별 시그니처 놀잇감과 교구 꾸러미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힌다.

창의 낱말 단계에서 낱말카드와 돌림판을 통해 낱말을 통째로 읽는 것을 익힌다.

창의 한 글자 단계에서는 아이가 직접 한 글자 블록을 끼워 다양한 모양을 만들며 낱말의 분리와 합성을 경험한다.

창의 자소·동화 단계에서 아이는 자소 블록을 활용해 자소를 합성해본다. 자소 음가를 익히고 글자를 읽을 수 있게 된다.

신기한 한글나라는 최신 개정 누리과정의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교육정책과도 잘 맞는다.

300만 누적 회원이 인정하는 ‘아이 맞춤 놀이전문 프로그램’ 신기한 한글나라는 1가지 교구로 101가지 이상의 놀이를 만들어내는 놀이 중심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