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0~67세 서울시 거주자 대상
반려동물 5년 이상 키운 사람 우대
3월 2일까지 50플러스포털서 신청

서울시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펫피플의 반려동물 돌봄매칭 플랫폼 '팻플래닛'.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펫피플의 반려동물 돌봄매칭 플랫폼 '팻플래닛' ⓒ서울시

서울시가 중장년의 반려동물 돌봄 일자리를 확대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반려동물 돌봄 경험이 있는 중·장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사업 '50+반려견 돌봄전문가 매칭지원'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반려견을 키워본 경험이 있는 만40~67세 서울시 거주자다.

반려동물을 5년 이상 키워봤거나 위탁 또는 방문 펫시터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을 가진 경우에도 우대한다.

시는 올해 총 60명의 반려견 돌봄전문가를 2회에 걸쳐 선발할 예정이며, 우선 1차로 16일부터 3월 2일까지 50플러스포털(50plus.or.kr)을 통해 30명을 모집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총 16시간의 직무교육을 수료한 후 3월부터 반려동물 돌봄 매칭 플랫폼(펫플래닛)에 펫시터로 등록해 활동한다.

펫시터로 활동하면 하루 돌봄(12시간 기준) 진행 시 3만~4만원, 1박 돌봄(24시간 기준) 진행 시 4만~5만원을 정산받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와 반려동물 돌봄 매칭 기업 '펫피플'이 협력해 공동 추진한다. 펫피플은 위탁 펫시터를 매칭하는 '펫플래닛'과 방문 펫시터를 매칭하는 '와요' 등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점차 증가하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시장에서 50플러스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일·활동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했다. 김영대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50플러스세대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일과 활동 모델을 지속해서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