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유튜버 등 여성의당 당사 앞에서 촬영 및 위협
김진아 서울시장 예비후보 "여성 안전 침해한 폭력"

19일 여장을 하고 여성의당 당사를 찾은 유튜버가 “문을 열라”고 요구하는 모습. 사진=여성의당 제공
19일 여장을 하고 여성의당 당사를 찾은 유튜버가 “문을 열라”고 요구하는 모습. 사진=여성의당 제공

여성의당은 19일 남성 유튜버가 여장을 한 채 여성의당 당사를 찾아 여성을 조롱하는 표현을 하고 지속적으로 “문을 열라”고 요구하는 등 위협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여성의당 관계자는 “가발을 쓰고 자신을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유튜버들이 여성 조롱·희화하는 팻말을 들고 당사를 찾아와 지속적으로 문을 열라고 위협했다”고 밝혔다. 

여성의당 관계자는 “그들이 처음에는 윤지선 정책위원회 전 의장의 논문 관련해 의견을 묻는다며 취재를 왔다고 했지만 어느 매체인지, 이름은 무엇인지 밝히지 않는 등 보통 기자들의 취재 방식과 달랐고 갑작스러운 방문도 당황스러워 공식적으로 약속을 정하고 당사에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유튜버들은 관계자들의 말을 무시하고 계속 초인종을 누르고 문을 열라고 강요했다”면서 “두려움을 느껴 결국 경찰에 신고했다”고 했다.  

당에 따르면 이들은 유튜버들로 당시 상황을 실시간 생중계를 하고 있었다. 

김진아 여성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SNS 캡처.
김진아 여성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영상을 통해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사진=SNS 캡처.

이날 김진아 여성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여성의당 당사에 남성들이 침입해 위협적인 행동을 하다가 경찰이 개입해서야 물러난 것은 여성 전체의 안전을 침해하고자 하는 명백한 폭력”이라며 “2018년 서울시장 선거에서도 한 여성 후보자는 벽보가 훼손되는 등 위협을 겪었고, 여성의당은 지난 총선에서 돌멩이 테러를 당했다”고 지적했다.

이지원 여성의당 공동대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장을 한 남성은 윤지선 전 정책위원회 의장의 논문에 관한 입장을 묻는다면서 조롱과 위협 등의 행패를 계속했다”며 “작년 선거유세 중 투석 사건과 오늘 당사 침입 사건처럼, 여성에 대한 위협은 매순간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해 총선 유세 중 행인이 던진 돌멩이에 자원활동가가 다치는 사건을 겪었다.

키워드
#여성의당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