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쿠팡에서 야간근무를 마친 뒤 숨진 고(故) 장덕준 씨 어머니 박미숙 씨(가운데)와 아버지 장광 씨(오른쪽)가 1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앞에서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가 주최해 열린 과로사 대책 마련 촉구 및 쿠팡 규탄 기자회견에 참석해 참석자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8일 오후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앞에서 열린 과로사 대책 마련 촉구 및 쿠팡 규탄 기자회견 ⓒ뉴시스·여성신문

서울의 한 고시원에서 40대 남성 택배노동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택배연대노조에 따르면 쿠팡 서울 송파 1캠프에서 심야·새벽배송을 담당하던 택배 노동자 이 모 씨가 지난 6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6일 오후 3시께 연락이 안 된다는 이 씨 배우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이 씨를 발견했다.

택배연대노조 측은 "경찰 관계자에 의하면, 사망한 지 2일 정도 지난 것으로 보인다는 얘기를 했다"고 전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이 씨 발견 당시 문이 안에서 잠겨 있었기 때문에 타살 혐의점은 없다"고 전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 규명을 위해 오는 8일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씨는 쿠팡에 입사해 가족들과 떨어져 고시원에서 혼자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는 지난해 초 쿠팡에 계약직으로 입사해 지난해 말에 심야전담반으로 정규직 전환돼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씨가 보통 저녁 9시에 출근해 심야·새벽배송을 전담했고, 아침 8시께 고시원으로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 측은 이 씨의 임금이 280여만원이었다며 "심야노동을 전담한 것을 감안하면 최저임금을 갓 넘는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노조 측은 오는 8일 오후 2시께 쿠팡 본사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