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SNS 캐릭터 ‘광이·진이’ 출시
네이버 OGQ마켓에 무료 출시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 SNS 캐릭터 ‘광이·진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온라인용 스티커를 제작해 네이버 OGQ마켓에 무료로 출시했다.

네이버 OGQ마켓이란 누구나 창작자가 되어 스티커·음원 등 콘텐츠를 공유·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콘텐츠 구매 시 네이버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주민과의 소통 창구로 온라인 채널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구 캐릭터가 온라인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전국 지자체 최초로 네이버 OGQ마켓에 콘텐츠를 출시했다.

더불어 광이·진이 캐릭터의 주민 인지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티커를 무료로 배포하기로 했다.

이번에 출시된 스티커는 ▲열정 넘치는 광이·진이 ▲사랑 넘치는 광이·진이 2종으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 스티커 24개씩 총 48개로 구성됐다.

광이·진이 스티커 무료 구매 화면 ⓒ광진구청
광이·진이 스티커 무료 구매 화면 ⓒ광진구청

특히, 이번 스티커는 구 SNS 콘텐츠 디자인과 홍보 웹툰 제작을 맡고 있는 공공·뉴딜일자리 청년 작가들이 직접 제작해 더욱 눈길을 끈다.

구매를 원하는 주민은 네이버 OGQ마켓에 접속해 ‘광이진이’를 검색하면 쉽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버전의 스티커를 제작해 무료로 출시할 예정이며, 이밖에도 광이·진이 일러스트와 바탕화면 이미지 등을 구청 홈페이지 내 광진소개-우리구소개-광이진이 게시판에서 제공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 ⓒ광진구청
김선갑 광진구청장 ⓒ광진구청

김선갑 구청장은 “우리 구 캐릭터 광이·진이는 전국단위 공모전을 통해 주민의 손에서 탄생했으며, 웹툰과 일러스트 등 콘텐츠 제작에도 청년 작가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캐릭터 스티커에 많은 관심과 활용 부탁드리며, 광이·진이와 함께 더욱 친근하게 구정 소식을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