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소득 120%이하 저소득 가구의 초·중·고교 재학 자녀 대상
1년간 학원수강권 무상지원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성북 희망! 배움터 프로젝트’에 참여할 장학생 60명을 모집하고 있다.

‘성북 희망! 배움터 프로젝트’는 학구열은 있으나 학습여건이 미흡한 저소득 가구 자녀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학원수강 장학 사업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저소득가구 아동·청소년에게 학원 수강권을 무상 지원함으로써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학업 성취를 돕는 사업으로 가정 형편과 상관없이 미래세대에게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성장하는 데 디딤돌을 놓아주고자 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시작된 프로젝트는 성북구와 한국학원총연합회 성북지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협업하고 있다. 지역 내 교육격차 해소의 필요성에 공감한 민간자원이 성북구와 뜻을 모았다.

‘성북 희망! 배움터 프로젝트’ 모집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 저소득 가구의 초·중·고교 재학 자녀이다. 교육기부에 참여한 22개 민간학원의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단과반 무료 수강권을 지원한다. 선정된 학생은 지정 학원에서 1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성북 희망! 배움터 프로젝트’를 신청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서와 소득 및 재산관련 증빙서류,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60명 신청 완료시까지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의 미래세대 누구나 부모의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마음껏 배우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행정의 중요한 역할로 인식하고 있다”면서 “민간자원과 적극적으로 협업함으로써 미래세대가 행복한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