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혁신교육지구 마을교과 교재로 활용

송파쌤 온라인포털 화면 ⓒ송파구청
송파쌤 온라인포털 화면. ⓒ송파구청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4월 16일까지 ‘송파쌤 온라인 마을교재’ 제작 공모전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파쌤 온라인 마을교재’는 송파구의 환경, 산업, 문화재, 명소, 인물 등 다양한 지역 정보를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다. 

구는 올해 ‘송파혁신교육지구’ 신규 사업으로, 지역사회를 잘 아는 구민과 마을강사 등이 팀을 이뤄 교재를 만들 수 있도록 공모전을 열었다. 코로나 19로 비대면 교육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송파구만의 고유한 정보를 담아 손쉽게 공유하자는 취지다. 구는 마을교재 제작 공모를 바탕으로 향후 학생, 관광객 등 일반 구민의 눈높이로 송파의 이모저모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제작계획서 서면 심사를 통한 1차 선발(15팀 내외)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술과 저작권 관련 교육, 팀별 네트워킹 자리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제작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어려움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가 자문도 지원한다. 완성된 교재에 대해서는 완성도와 창의성 등 평가를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경우 최대 3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songp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제작을 희망하는 팀은 4월 16일까지 이메일(edu2360@songpa.go.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양질의 온라인 콘텐츠를 선택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구민들이 직접 제작한 ‘온라인 마을교재’는 송파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색다른 시각을 제시할 것”이라며, “송파를 잘 알고 애착이 있는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이웃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우리 지역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