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15~30일 ‘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강서구, 15~30일 ‘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4.09 15:36
  • 수정 2021-04-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종 시술료 5,000원만 자부담
동물등록 마친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반려묘 대상
노현송 강서구청장 ⓒ강서구청
노현송 강서구청장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을 위해 예방 접종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치사율이 높은 광견병으로부터 구민은 물론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취지이며, 접종대상은 동물등록을 마친 생후 3개월 이상 된 반려견과 반려 고양이다.

강서구 지정 동물병원 45개소 중 한 곳에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예방 접종을 할 수 있다.

평상시 접종비용은 2만 5천원이지만, 이번 기간 중에는 예방백신 약품비용이 지원되어 동물 소유주는 5천 원의 접종 시술료만 부담하면 된다.

단, 선착순 접종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대상 병원에 미리 문의한 후 방문해야 한다. 지정 동물병원 45개소 목록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 시 동물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내장형 등록 동물이 아닌 경우에는 외장형 칩, 등록번호가 표기된 인식표나 동물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지역경제과(☎02-2600-6272)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