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매드랜드' 포스터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노매드랜드 (4.15 개봉)

감독: 클로이 자오/ 출연: 프란시스 맥도맨드, 데이빗 스트라탄 외

미국/ 드라마/108분/12세 관람가

‘노매드랜드’는 한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곳에 살던 여성 ‘펀’(프란시스 맥도맨드)이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다. 클로이 자오 감독은 ‘노매드랜드’로 아시아계 여성 최초로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받았다. ‘노매드랜드’는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등 6개 부문 후보로 올랐다.

'레 미제라블' 포스터 ⓒ㈜영화사진진

레 미제라블 (4.15 개봉)

감독: 레쥬 리/ 출연: 다미엔 보나드, 알렉시스 마넨티 외

프랑스/ 드라마/102분/15세 관람가

‘레 미제라블’은 프랑스 혁명을 다룬 ‘레 미제라블’ 이후 15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지속되는 분노의 노래를 뜻밖의 사건에 몰린 소년과 경감의 시점에서 보여주는 작품이다. 프랑스 출신으로 19세 때부터 현장을 기록한 레쥬 리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다큐멘터리 같은 생생한 화면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레 미제라블’은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았다.

'어른들은 몰라요' 포스터 ⓒ리틀빅픽처스

어른들은 몰라요 (4.15 개봉)

감독: 이환/ 출연: 이유미, 하니, 신햇빛 외

한국/ 드라마/127분/청소년 관람불가

‘어른들은 몰라요’는 임산부가 돼버린 18세 ‘세진’(이유미)이 무책임한 어른들에 지쳐 거리를 떠돌다 가출 경력 4년 차인 동갑내기 ‘주영’(하니)을 만나면서 ‘유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야기다. 영화 ‘박화영’으로 주목을 받은 이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어른들은 몰라요’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 메가박스상, KTH상을 받았다.

'보더라인' 포스터 ⓒTHE픽쳐스

보더라인 (4.15 개봉)

감독: 안나 알피에리/ 출연: 안나 알피에리, 아가트 페레 외

영국/ 감성 로맨스/109분/청소년 관람불가

‘보더라인’은 작가 지망생 ‘안나’(안나 알피에리)에게 찾아온 ‘로빈’(아가트 페레)과 이들의 사랑을 그린 감성 로맨스다. 여성 캐릭터 간 섬세한 감정을 전하는 ‘워맨스(우먼+로맨스)’ 영화다. 안나 알피에리는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보더라인’의 각본과 감독, 주연을 맡아 눈길을 끈다.

'섀도우 클라우드' 포스터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섀도우 클라우드 (4.22 개봉)

감독: 로젠느 리앙/ 출연: 클로이 모레츠, 닉 로빈슨 외

미국/ SF/84분/15세 관람가

‘섀도우 클라우드’는 남성 조종사만이 허가된 제2차 세계대전에서 극비 임무를 맡고 수송선에 탑승한 여성 비행 장교 ‘개릿’(클로이 모레츠)이 하늘 위 괴생명체와 맞닥뜨리며 펼쳐지는 고공 액션 영화다. ‘제5침공’, ‘더 이퀄라이저’ 등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클레이 모레츠와 ‘쥬라기 월드’에 출연한 닉 로빈슨, ‘어벤져스’ 제작진이 함께 참여해 화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