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쿨다운 운동법 공유 이벤트·111챌린지 등
얼리버드 참가 신청자 SNS 인증하면
선착순 500명에 추가 선물 증정

ⓒ여성신문
12일 오후 7시에 런닝전도사 안정은 씨와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여성신문

‘2021 제21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 주최측이 개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여성마라톤은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해온 마라톤 행사다. 2000년대 초부터 매년 한강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마라톤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랜선스포츠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의 다양한 운동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인증하는 방식이다.

먼저 런닝전도사 안정은 씨와 함께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이 12일 오후 7시에 진행됐다. 대회 취지와 기부 내용을 설명하는 방송으로, 안정은 씨의 인스타그램 계정(@totoolike)과 여성마라톤 계정(@womenmarathon)을 통해 중계됐다. 여성마라톤의 마스코트인 ‘신냥이’ 캐릭터도 등장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해당 라이브방송은 여성마라톤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womenmarathon/)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여성신문
2021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에서 쿨다운 운동 공유 이벤트를 연다. ⓒ여성신문

자신만의 쿨다운 운동법을 공유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쿨다운 운동이란 운동을 마친 뒤 몸을 풀고 맥박·호흡을 정리하며 가볍게 하는 정리 운동을 뜻한다. 여성마라톤에 참가 신청한 뒤, 자신만의 쿨다운 운동법을 사진 혹은 영상으로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고, URL을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댓글에 공유하면 된다. 

ⓒ여성신문
2021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에서 쿨다운 운동 공유 이벤트를 연다.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아이소이 ‘로즈리프레쉬마스크’를 선물로 증정한다. 기념품 12종과 함께 배송된다. 

ⓒ여성신문
올해 여성마라톤은 ‘1일 1km 달리고 1L 물 마시기’ 챌린지인 '111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여성신문

‘111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1일 1km 달리고 1L 물 마시기’ 챌린지로, 여성마라톤 참가 신청한 후 러닝 인증 사진과 물 마시는 영상·사진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뒤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댓글에 URL을 공유하면 응모된다. 

ⓒ여성신문
올해 여성마라톤은 ‘1일 1km 달리고 1L 물 마시기’ 챌린지인 '111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여성신문

‘111챌린지’에 참여할 때는 영상 리뷰를 올리거나, 챌린지 참여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첨을 통해 참가자 20명에게 아이소이 ‘워터풀크림’을 증정한다. 

쿨다운 운동법 공유 이벤트와 ‘111 챌린지’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2일 여성마라톤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발표 예정이다.

출사표 인증 이벤트 ⓒ여성신문
이번 여성마라톤에서는 참가열정 출사표 인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여성신문

참가열정 출사표 인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얼리버드 참가 신청자 중 참여열정 출사표를 자신의 SNS에 인증하고 여성마라톤 공식 홈페이지 게시물 댓글을 남긴 선착순 500명에게 LG생활건강 비욘드 선스틱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외에도 여성마라톤 열정인증 이벤트, 모녀·가족 참가 단체 경품 이벤트, 플로깅 참가자 이벤트, ‘신냥이를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 게시판과 인스타그램 계정(@womenmarathon)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